home

윤현진의 코딩게임

이타심 2021. 5. 18. 12:04
728x90

#1 기록

세상에는 수많은 개발자들이 존재한다. 그중에서 나는 어떤 직군에서 어떠한 사람들과 협업을 이루게 될까.

나는 전자 공학과 컴퓨터 공학을 복수전공 중인 대학교 4학년 학생이다. 대학교 생활을 4년 동안 한 이후에 처음 만드는  블로그라 두서없이 글이 전개될 수도 있지만, 그동안의 공부하고 수업에서 배웠던 것과 앞으로 공부할 것들을 기록해보려고 한다.

 

#2 관심분야

학과의 특성상, 나는 전자공학과 컴퓨터 공학을 복수전공 했기 때문에, 두 가지 분야 모두에 대한 관심이 있었다. 

회로설계와, 신호 및 시스템, 반도체 수업을 수강하여 전자 공학에 대한 흥미도가 높아졌고, 잇달아 c언어, Java, c++, Flutter을 공부하며 컴퓨터 공학에 대한 흥미도 역시 높아졌다. 어떻게 보면 다양한 분야의 경험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아직까지는 '오합지졸'이라고 생각한다. 현재 가장 관심있는 분야는, 반도체 공정, 앱, 백엔드 개발자이다. 따라서, 앞으로의 배움의 경험들을 기록하고 공부하며 목표에 대한 뚜렷함과 확고함을 가져보려고 한다. 

 

#3 시작하며

글을 마치며, 앞으로 블로그를 시작하는 나의 마음가짐에 대해 정리하려고 한다. 사실 블로그를 통한 기록이라는 것이, 내가 공부한 내용들을 정리하며 다시 한번 복습하고 자료를 저장하는 행위인 동시에, 다른 사람들에게 나의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가 서로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이는 내가 다니고 있는 대학교의 슬로건인 '배워서 남주자'를 실천할 수 있는 첫걸음이며, 작지만 의미 있는 도약이라고 생각한다.

728x90